위원회는 두 가지 핵심 기능을가지고 있습니다. 첫 번째는 포털 사이트에 뉴스를 공급할 수 있는 새 콘센트를 평가 하는 것입니다. 두 번째는 이러한 스폰서 또는 폭력적인 콘텐츠, 또는 click미끼로 출판으로 계약 조건을 위반 뉴스 아울렛 벌점입니다. 때때로이 click미끼는 체계를 게임 하는 시도 이다: 네이버는 포탈에 실시간으로 가장 인기 있는 검색 키워드를 보여주는 차트를 제공 한다. Yu에 따르면, 매체 출구는 1 개의 대중적인 키워드에 관하여 30의 거의 동일한 기사 누르기를 이기는 위하여 생성할 지도 모 르다. 그러나 2016에 있는 그것의 인간적 인 편집자를 발사 하는 Facebook의 악명 높은 결정과 유사한, 네이버는 기계에 빨리 돌 수 있다. 공원 의혹에 응 하 여, 유는 네이버가 좌측을 향해 치우친 다 고 믿고, 자유당은 네이버가 오른쪽을 향해 편견을 믿는 이메일을 했다. “우리의 노력에도 불구 하 고, 인간의 큐레이터 여전히 비판 하고있다” 라고 그녀는 말했다. “따라서, 우리는 알고리즘 [들과 문서 배치를 자동화할 계획 이다],이는 1 분기 동안 내년에 완료 됩니다.” 위원 들은 한국 신문 협회와 한국 방송사 협회에서 권장 하지만,이는 선출 되지 않은 그룹의 힘으로 네이버의 교통 소방 호스에 접근할 수 있는 것은 민감한 문제 이다. 평가 기준에 대 한 개방의 부족 일반적인 불만 사항입니다. 그것은 다소 정치적으로 불가 지론이 나타나기 때문에 그의 관점에서, 편리 게다가, 네이버가 독자에 게 매력적 수 있습니다 이유 중 하나입니다. 지금 들어, 어떤 콘텐츠를 특정 주제와 문제에 대 한 자신의 섹션 내에서 선택 되어야 결정 하는 인간의 편집자와 함께이 않습니다.

뉴스에는 약 20 편집자, 15 엔터테인먼트, 그리고 15 스포츠입니다. 편집장이 마지막으로 무엇을 포털에 나타나는 이상 했다. 네이버의 모델은 글로벌 미디어 산업의 완전 한 해답이 아닙니다. 회사는 전적으로 뉴스 어 그리게이 터도 소셜 미디어 네트워크입니다. 그리고 네이버 콘텐츠 파트너십은 뉴스 발행인과 함께 설립 했습니다 즉시 다른 시장에서 번역 되지 않습니다, 페이스 북과 구글은 다른 곳에 너무 강력한 때문입니다. 네이버 포탈에 대 한 질문에 응답 하 여 google 대변인 Nic 홉킨스가 google 뉴스를 통해 8만 이상의 출판사에 접근할 수 있다고 지적 했다. 페이스 북은 기록에 대해 언급을 거부 했다. 네이버 콘텐츠 요금은 아픈 포인트가 되었습니다. 그것의 기간은 은밀 하다, 그러나 국부 적으로 뉴스 생산자는 네이버 자체가 건강 한 디지털 방식으로 광고 수익을 벌고 잘 알고 있다. 2016에서, 그것은 2조9700억 원 ($27억) 광고에서 했다. “지불을 얻는 뉴스 미디어는 그들의 양의 몫에 만족 되지 않는 경향이 있다,”는 한국 신문 재단에 선임 연구원 김 sonho를 말했다.

“[네이버] 수익을 감안 하면, 뉴스 미디어는 $4000만이 작은 것으로 생각 하는 경향이 있다.” 아직도, 인간은 뉴스 선택 알고리즘을 생성 하 고, 인간은 첫 번째 장소에서 네이버의 뉴스 포탈에 표시 되는에 대 한 말을 했습니다.